경력기술서 작성 팁

먼저 [경력 요약]으로 제목을 붙여 지원하는 회사에서 활용할 수있는 경험을 강조합니다. 요약문은 250 자 정도로 작성하여 채용 담당자가 이해하기 쉽고 흥미를 갖게합니다.

근무했던 또는 근무하고있는 회사 소개를 짧게 기입하면 채용담당자가 전직의 직무 내용을 이해하기 쉬워집니다.

경력별 제목과 레이아웃에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봅니다.

경력기술서 작성방법

(지원자의 경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1. 시계열/반시계열 작성

시간대별로 그때 그때의 업무 내용을 정리해가는 방법

직무에 대한 숙련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음

※ 반시계열형식은 현재에서 과거로 거슬러 정리해 나가는 방법으로 최근의 직무를 강조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2. 경력(업무) 중심으로 작성

•경력을 업무 내용이나 프로젝트 단위로 정리하는 방법

기술이나 연구직 등의 고도의 전문 직종이나 이직 횟수가 많아 비슷한 일을 해 온 경우에 적합합니다.

채용담당자가 경력기술서에 보는 주요 포인트

자사에서 필요로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여부

직무 경력과 능력 등의 실무 능력

전직 횟수 및 등록 기간

원동기입사애 대한 의욕이나 열정

(※채용 목적에 따라 체크 포인트는 변하기 때문에 채용 요강을 잘 읽어보세요)

 

요약정리

1) 지금까지의 경험 · 기술 중에서 지원하는 직종에 살릴 강점과 실적을 간결하게 정리

2) 응모처 기업이 요구하는 경험 · 기술과 경험 · 기술에서 공통되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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