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 휴먼 스킬을 어필

영업직 채용은 첫째로 "매출 향상에 공헌 할 수있는 인재인가 '가 거론된다. 당연히 의욕과 활력 등 기본적인 인적 능력도 요구된다. 특히 중시되는 것은, 의사 소통 능력, 그리고 목표 숫자에 최선을 다하고있는 책임감과 인내심이다. 과거의 직무 경력을 작성할 때 비록 무관 한 직종의 직무 경력이라도 앞서 말한 부분들이 나타나도록 작성하여 지원하는 회사/직군에도 관력 지식이 있다는 것을 어필해야 한다.

2. 구체적인 전문 분야를 명확하게

채용 담당자는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매출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판별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자신있는 영업 방법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이 좋다. 또한 관리 경험이 있으면 작성하도록 하고 관리 경험이 없는 경우에도 리더 자질을 나타내는 구체적인 사항을 적어 두는 것이 포인트다.

3. 요구되는 역량 어필하기

매출에 공헌 할 수 있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실적은 숫자도 넣어 명확히 작성하는 것이 좋다. 만일 직접 숫자로 표현하지는 않더라도 결과적으로 매출 향상으로 이어졌다 수준이라도 기재하고 근거에 대해 설명해야합니다.

또한 영업의 경우는 기획력과 프리젠 테이션 능력이 특히 중시된다. 응모 양식을 기획서, 면접을 자기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가상의 장소라고 생각하고 채용 담당자가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자신의 능력을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이 작성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