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의 M은 1980 년대 초반부터 2000 년대 초반까지의 밀레 니얼 세대를, Z는 1990 년대 중반부터 2000 년대 초반까지의 세대를 나타냅니다. MZ 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 져 주로 모바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다른 최신 트렌드, 독특한 경험을 추구합니다.

MZ Generation은 돈과 소비에 대한 편견이 적은 새로운 소비자이며 현재 식음료 산업을 금융 산업에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들은 광고, 시장 및 금융과 같은 자본주의 적 요소에 익숙하며 콘텐츠 광고를 성가 시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광고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비용의 구조를 당연하게 여깁니다.

또한 SNS를 통해 유통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있다. 그들은 그룹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소유보다는 나눔을, 제품보다는 경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적 가치 나 특별한 메시지가 담긴 아이템을 구매하여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고 소비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행복 추구로 간주됩니다.

이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은 마치 롤러 코스터를 타는듯한 삶을 즐기는 의미에서 '롤러 라이프'라고 불린다. '갱'이나 다양한 도전과 같은 짧은 트렌드에 참여하고 폭발적인 소비로 이어진다. 하지만 곧바로 다음 트렌드로 시선을 돌리고있는만큼 기업들도 완벽한 마케팅보다는 '짧은 마케팅'을 준비하고있다.

MZ Generation은 합리적으로 소비하고 재무 관리에 관심이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재판매가 재정적 수단으로 등장함에 따라 중고품은 새 제품과 동일한 가치로 간주됩니다. '당근 시장'이라는 중고 거래 플랫폼의 개발도 재판매 증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대학생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주식 투자 열풍이있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주식 시장이 급락하는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의 대규모 매수 추세와 외국인 투자자들의 대규모 매도 추세가 결합됐다. 이 상황에서 MZ 세대가 주요 참여자였습니다. MZ Generation은 유튜브 나 SNS를 통해 쉽게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스마트 폰으로 주식 거래를 망설이지 않습니다.

부를 축적하기 어려운 현대 사회에서는 투자의 세계가 공평 할 것이라고 믿고 사회 문제에 기반한 행동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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