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례 인사 평가 기간이 다가올때마다, 관리자들을 포함한 많은 전문직 근로자들의 신경은 날카로워집니다. 반면 그 중 일부 직원의 경우는 성과 평가를 기회로 받아들이고 본인이 기업에 더한 가치를 강조하는 데 활용하기도 합니다.

성과 평가는 향후 계획과 차기 연도의 개인적 성장 및 개발, 전략을 위한 잠재적인 계획을 논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업무평가 기간동안 업무와 성과를 보여주는 사례를 면밀히 준비하고 회의 전 모든 정보를 정리해야합니다. 인사 평가는 커리어의 성패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순간이 될 수 있으므로 시험이나 중요한 면접을 준비하는 것처럼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향후 몇 년간의 커리어 목표에 대해 생각해 보고 현 직장이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가능한 교육 옵션, 추가적인 자격 취득, 역량을 넓히기 위해 다른 분야에 어떻게 진출할 수 있을지에 대해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커리어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회사가 직원의 모든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어야 하며, 어디까지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가 결과가 상호 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절충안 또한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 예를 들어, 특정 수준까지 업무 정확도를 올리기로 제안하거나 제출 기한을 약속하는 대가로 특정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기회를 보장받거나 고가의 자격시험 검정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역할, 조직, 특정 회계절차를 개선할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면 이 기회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것을 기회로 현재 맡고 있는 업무를 포함해 추가적인 책임을 맡을 의향이 있음을 표현해야 하며, 이로써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회사와 귀하의 역할에 헌신하고 있음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과 평가는 비즈니스를 논의하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하는 것이 필요하며, 건설적인 피드백에 대해 감정적인 대응이나 언급은 삼가해야 합니다. 단순히 다른 직원의 연봉이 인상되었다거나 승진되었기 때문이 아니라 본인이 인상이나 승진의 고려대상이 되어야 할 이유를 사실에 기반을 두고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과 평가는 회사에게 본인이 어떤 가치를 갖고 있는지 알리고 향후에도 계속적으로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강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업무 평가는 긍정적인 경험이 되어야 하며, 승진에 대해 관리자와 기탄없이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